[오늘의앱]한번에 '버스타고 집으로'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10 12:05



■버스타고집으로(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아로정보기술


- 간편한 사용법
- 승차 정보
- 지도 자동 회전 기능


어느 장소에 가도 쉽게 버스 타고 집으로 갈 수 있게 한내해주는 앱이 있다. 최근 출시된 '버스타고집으로'를 이용하면 된다.


'버스타고집으로'는 현 위치에서 도착지점을 지도에서 설정하면 주변 정류소에서 목적지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를 검색하여 정류장과 버스번호를 알려주는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각 메뉴에 대해서 상세설명을 보여주며 시작한다. 설명이 여기저기 많아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사용방법은 복잡하지 않다.

현재 위치는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사용자는 도착지만 설정하면 된다. 도착지 설정은 해당 지점을 3초간 터치하고 있으면 된다. 도착지 이름 설정이 나오면 사용자 편의대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집, 회사, 친구 집 이런 식으로 설정해둘 수 있는 것이다.

도착지는 3개까지 지정이 가능하고 상단의 이름을 왼쪽, 오른쪽으로 터치해서 변경하면 된다. 도착지를 설정한 후 화면의 아래쪽에 있는 '한 번에 가는 버스 노선'을 선택하면 정류소와 버스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5. 5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