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모바일 웹 서비스 오픈

미디어인뉴스  | 2011.04.27 10:30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모바일 웹'(m.plaync.com)을 최근 공개했다.

모바일 웹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서비스로 그동안 게임 내에서만 확인이 가능했던 '캐릭터 접속현황', '착용장비', '창고내역' 등 게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템 시세 검색'을 통해 아이템 거래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본인의 개인상점 현황 조회가 가능해 상점관리도 편해질 전망. '서버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지식인챈트' 등 각종 게시판도 이용할 수 있어 의사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리니지 게임정보를 담은 '파워북', '카툰'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모바일서비스실 윤희경 실장은 "게임 유저들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계속 커지고 있는 만큼 리니지에 이어 다른 게임들 역시 모바일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이미 오픈한 '아이온 모바일 웹'에 하루 10만에 가까운 이용자들이 찾는 필수 서비스가 됐으며, 점점 더 이용자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미디어인뉴스 제공]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