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소셜 커머스’ 오픈, "제품구입도 하고 기부도 하고.."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04.15 09:33

구매와 동시에, 사회단체 자동기부 시스템구축

하유미팩으로 인기몰이중인 ㈜ 제닉(www.genic21.com) 이 업계 최초로 소셜커머스 ‘엔젤북’을 오픈했다.

제닉의 소셜커머스 엔젤북 (http://www.angelbook21.com) 의 특징은 여타 소셜커머스와는 다른 ‘기부’ 사이트이다. 소비자는 물건을 사면서 동시에 기부도 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이다.

이용 방법은, 소비자가 정가 또는 할인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면 제품의 수익금 일부가 각종 사회 단체에 자동기부되는 시스템이다.

구매자는 실시간으로 기부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기부업체도 본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물건을 구매한 후 기부영수증을 발급받아 연말정산시 공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엔젤북 제휴기업 또한 원하는 경우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기부자가 공개되므로 기업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제닉 관계자는 ‘천편일률적으로 늘어나는 소셜커머스에 기부 개념을 도입하여 공익과 사회 환원 인식을 확대시키고자 하는 취지’ 라며 ‘화장품 뿐 아니라 다양한 품목으로 제품 카테고리를 넓힐 계획’ 이라고 밝혔다.

현재 입점 제휴기업과 기부의 손길이 필요한 단체의 신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제휴문의 : http://www.angelbook21.com
(문의) 02-579-8265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