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손님 거부' 신라호텔 "머리숙여 사과"

머니투데이 배소진 기자 | 2011.04.13 17:15
↑(사진=좌:서울 신라호텔전경/우:이혜순 한복디자이너의 컬렉션)
지난 12일 신라호텔 뷔페식당 파크뷰에서 한복을 입은 한복 디자이너 이혜순씨의 입장을 거부한 사건이 알려지며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호텔신라가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13일 신라호텔은 '정중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는 제목의 사과문을 통해 "최근 발생한 한복을 입고 식당에 입장하려는 고객분께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정중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논란이 된 '한복 입장금지 드레스코드'에 대해 "지난해부터 한복을 착용하고 입장하는 고객분들께, 고객께서 음식을 직접 가져다 드셔야 하는 뷔페의 특성으로 인해 식당 내 고객들 간의 접촉이 많음을 충분히 설명하고 고객분들께 일일이 안내를 해주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런 조치는 다른 고객들이 한복을 착용한 고객의 옷에 걸려 넘어지거나 한복을 입은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옷이 밟히는 등 고객 간의 불만사항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취해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고객 간의 불편함 및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식당 입장 전에 한복을 입은 고객분들께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했으나 식당 근무 직원의 착오로 미숙하게 고객에게 안내됐다"고 해명했다.

신라호텔은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반성하고 조속한 시정과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뷔페식당 출입을 거절당한 담연 이혜순씨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잘 영상화한 영화 '스캔들'과 '쌍화점'의 의상을 만든 유명 한복 디자이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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