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우리말 바로잡기 '자주 틀리는 우리말'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4.07 12:05



■자주 틀리는 우리말(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다올소프트

- 알기 쉬운 설명
- 퀴즈를 통한 학습효과
- 책갈피 기능



아름다운 우리말. 태어나서 지금까지 자연스럽게 익히고 배우게 되어 너무나 익숙한 언어이다. 하지만 이런 우리말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미묘하다고 할 수 있는 이러한 부분을 바로 잡아줄 앱이 있다.


'자주 틀리는 우리말'은 자주 헷갈리는 표현을 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설명해준다. 메인화면이자 핵심 기능인 헷갈리는 표현은 '단어'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단어탭에서는 380개의 표현을 제공한다.

표현을 선택하면 어떤 경우에 사용이 되는지와 차이점 함께 설명되어 있다. 이 상태에서 다른 표현을 보려면 오른쪽 위의 ◀, ▶를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화살표 사이의 +를 눌러주면 책갈피에 등록이 된다. 자주 헷갈리는 표현은 책갈피에 담아두면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헷갈리기 쉬운 표현들을 많이 익혔다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OX퀴즈'를 선택하면 단어에서 소개된 표현을 응용한 문장이 맞는지 틀리는지 O, X로 퀴즈를 풀 수 있다. 문제는 총 10개가 나오게 된다.

'자주 틀리는 우리말'은 우리말을 막 배우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하지만 학생이 아니더라도 우리말을 사용하고 있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앱이기도 하다. 지금 제대로 된 표현이라고 믿고 사용 중인 표현이 맞는지 확인해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4. 4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5. 5 "손흥민 이미지…20억 안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부모 녹취록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