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소셜데이팅 ‘이츄이상형’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3.28 12:05



■이츄이상형(iOS, Android)
■스토어=애플 앱스토어, 구글마켓(무료)
■개발사=echu

- 생생한 현장음과 사진들
- 위키피디아를 통한 다양한 정보
- 플리커 연동



아이폰에서만 이용가능하던 소셜데이팅 '이츄이상형'이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자신의 연애성향과 이상형이 어떤 스타일인지 분석해서 좋은 인연을 연결해 주는 솔로탈출 도우미앱이다.

'이츄이상형'은 독창적인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이성을 서로 연결해 주고, 마음에 드는 상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인맥 형성을 지원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중 새로운 이성과의 교류를 돕는 '데이팅' 역할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이츄이상형'은 단순한 조건 검색으로 상대를 찾던 기존 미팅 서비스와 달리 내 정보를 풍부하게 기록할수록 교제 가능 상대가 늘어나는 메뉴들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내 이상형과 성격 유형, 취향과 관심사 등을 파악하는 매칭 테스트를 거치면 자동으로 그 결과에 맞는 이성을 추천해 준다. 내가 좋아하는 책이나 영화, 음악 등을 이츄 서재에 등록하면 같은 것을 보고 들은 경험이 있는 상대와 연결돼 인연을 이어갈 수 있다.

나와 가까이에 있는 사용자를 찾아보는 위치 기반의 친구 찾기 기능도 갖췄다. 호감 가는 상대가 있을 경우 친구신청, 메시지, 단문, 댓글 등으로 관심을 표현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2. 2 "의대 증원 반대" 100일 넘게 보이콧 하다…'의사 철옹성'에 금갔다
  3. 3 김호중 구치소 식단 어떻길래…"군대보다 잘 나오네" 부글부글
  4. 4 유흥업소에 갇혀 성착취 당한 13세 소녀들... 2024년 서울서 벌어진 일
  5. 5 "임대 아파트 당첨!" 들떴던 신혼부부 '청천벽력'…청약선 사라진 제약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