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위,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 선정위한 대규모 이벤트 실시

머니투데이 최병일 기자 | 2011.03.15 13:49
여행과 골프가 시작되는 곳 투어M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도전하는 제주도를 응원하기 위하여 3월 14일부터 최종 선정지가 발표되는 2011년 11월 1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세계 7대 자연경관의 최종 후보지 28곳 중 하나로 선정된 제주도를 응원하기 위한 범국가적 캠페인에 발맞춰, 홈페이지를 통해 3차례에 걸친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3월 14일부터 4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실시되는 1차 온라인 이벤트에는, 각자 사용하는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미니홈피, 각종 블로그 등)에 제주도와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작성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URL 주소를 등록하면 된다.

제주도를 여행한 경험, 세계 7대 자연경관투표와 관련한 응원 메시지 등 어떠한 주제로도 작성 가능하며, 한 줄 문장에서부터 장문의 여행기,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접수한다. 콘텐츠의 우수성 및 홍보 파급 효과, 외국어를 이용한 홍보 여부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여행 특화카드인 Korea Pass 선불카드에서부터 커피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는 향후 세계 7대 자연경관의 최종 발표일인 11월 11일 전까지 SNS를 연계한 제주 홍보 이벤트를 2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투표 결과창 화면을 캡처하여 등록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실시에 앞서 한국방문의해 웹사이트(www.visitkoreayear.com)에서는 세계 7대 자연경관 관련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 개설한 바 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대한 사업개요와 제주도의 관광 매력, 선정 후의 기대효과 등과 함께 실제 투표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경아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제주에 대한 투표 참여율을 실질적으로 상승시킬 뿐 아니라, 한국방문의해 홈페이지 및 SNS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를 홍보함으로써 제주와 관련한 우수 온라인 콘텐츠의 파급에도 상당히 좋은 기회"라며 "국가적 이슈로 떠오른 제주의 세계 7대 자연경관 도전에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도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