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4.3 업데이트 하세요"

머니투데이 조성훈 기자 | 2011.03.10 10:09
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 4.3의 업데이트를 10일부터 시작했다.

애플은 당초 11일부터 아이튠스를 통해 새로운 4.3 버전을 제공하려 했으나 하루 일찍 시작한 것이다. 새로운 OS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 모바일기기에 적용된다.

앞서 애플은 지난 2일 아이패드2를 공개행사에서 iOS4.3를 선보였다.

iOS4.3은 아이폰의 3G 이동통신 데이터 통화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퍼스널 핫스팟'(Personal Hotspot)기능이 특징이다. 최대 5대의 와이파이 지원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구글 역시 안드로이드 OS 2.2 버전부터 이를 지원해 왔다.


iOS 4.3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기기내의 콘텐츠를 애플TV를 통해 HDTV로 스트리밍 하는 '에어플레이'(Airplay)기능도 갖췄다.

맥(MAC)이나 일반 PC내 콘텐츠를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감상하는 아이튠스 홈셰어링도 지원한다.

브라우저인 사파리 기능도 크게 개선돼 웹서핑속도가 빨라졌다. 이밖에도 무선출력기능인 에어프린트(Air print)와 개선된 멀티테스킹 및 메일박스 기능도 주목된다.

업데이트는 아이튠스가 설치된 PC나 맥을 기기와 연결한 뒤 표시되는 지시를 따르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