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쿠폰, 맛집 앱으로 공유해요. 조이쿠폰 OPEN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03.02 20:33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할인쿠폰 앱 시장을 뜨겁게 달구면서, 독특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앱이 새롭게 출시됐다.

할인쿠폰을 매개로 한 스마트폰 용 SNS 앱 '조이쿠폰'(http://www.joycoupon.net/ 대표 조승훈) 는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회사의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있다.

또 조이쿠폰 앱 이용자간 무료 메신저 서비스, 앱 이용자가 획득한 쿠폰에 대한 선물하기와 받기, 이용자 활동에 따른 등급 부여와 이에 대한 쿠폰 발행업체의 쿠폰 선물 등 많이 이용할 수록 더욱 차별화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조이쿠폰은 이용자의 쿠폰사용 및 후기, 사진게재, 쿠폰선물, 퀘스트 수행 등에 따라 부과되는 포인트를 통하여 자신이 즐겨 찾는 매장에 대한 영향력이 증대되고, 일정 지역에서 지위를 획득하게 된다.

즉 같은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 사이에서 영향력이 강화되는 등의 소셜 요소가 가미되어 계속적으로 빠져들게 되는 재미가 있다는 것.


또한 페이스북처럼 친구관계를 맺은 관심친구의 홈에 방문하여 관심친구가 보유한 할인쿠폰의 내용, 즐겨 찾는 맛집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으며 친구의 맛집 방문후기 등 활동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

조이쿠폰은 아이폰을 통해서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4월 초 안드로이드폰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조이쿠폰을 통하여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에서 제공하는 크림파스타 무료이용쿠폰을 만날 수 있으며, 레드망고, WA BAR, 양철북, 잘살아보세, 행님아, 짱구야학교가자, 오므토토마토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제공되는 각종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