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스마트폰 불량테스트 '14일 이내'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2.28 12:05



■14일 이내(Android)
■스토어=T스토어(무료)
■개발사=GroWith


- 아이콘 메뉴
- 상세한 테스트 설명
- 도움말 제공



스마트폰을 샀는데 사용도중 이상이 생긴다면? 서비스센터를 가니, 제품을 분해해서 수리해야 한단다. 구입 한지 겨우 한달 된 제품을 분해라니…. 누구나 이런 상황이 닥칠 수 있다.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14일 이내'를 이용하면 이런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 이 앱은 구입한 스마트폰이 불량인지 아닌지를 테스트해주기 때문이다. 불량 스마트폰은 구입 14일 이내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앱 이름도 '14일 이내'다.

간단하게 테스트 내용에 대해 확인해보자. 액정테스트에서는 RGB의 색상과 그 밖의 색상을 보여줌으로써 불량화소를 찾을 수 있게 해준다. 터치테스트에서는 터치의 작동과 멀티 터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GPS테스트는 정상적인 작동을 하는지 확인 할 수 있다. 이 테스트는 특성상 실내에서는 정확한 확인이 안되니 실외에서 확인을 해봐야 한다.

전파감도에서는 단말기의 수신율을 확인할 수 있다. 꽤 중요한 검사 항목이다. 마지막으로 각종 센서 확인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점점 많아져 가는 센서들을 일괄적으로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테스트는 사용자가 일일이 하기에는 불편했지만 '14일 이내'를 통해 이제 빠르고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