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요금폭탄 막는 'T로밍 요금계산기'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2.02 12:05



■T로밍 요금계산기(Android)
■스토어=T 스토어, 구글 마켓(무료)
■개발사=SK텔레콤 PDF


- 예산 금액 설정
- 국가별 요금 정보 제공
- 위젯 제공




SK텔레콤에서 해외여행 시 사용하는 로밍 요금 계산기 앱을 출시했다. T스토어, 구글 마켓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T로밍 계산기’는 사용한 로밍 서비스의 요금을 알려주는 앱니다. 국가별 로밍 요금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미리 예산을 설정해 로밍 서비스 사용량을 조정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음성, 영상, 문자, 데이터 요금을 실시간 확인, 예산 금액 설정, 위젯 기능, 누적 금액 확인 등이다. 실시간 요금은 국가별 로밍 요금을 자동 적용해서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빠르게 사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예산 금액 설정은 미리 정해둔 요금을 초과 사용하게 되면 자동 알림을 해주기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막을 수 있다. 누적 사용 금액은 메인 화면에서 보여 지는 정보이다. 여기서는 일별, 월별, 국가별 사용량을 구분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위젯도 제공하기 때문에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해 두면 별도의 앱 실행 없이 이용요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