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성체줄기세포社 강스템홀딩스에 20억 투자

더벨 오동혁 기자 | 2011.01.31 14:41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확대...미래성장동력 기반 구축 기대

더벨|이 기사는 01월31일(14:40) 머니투데이가 만든 프로페셔널 정보 서비스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성체줄기세포 전문기업 ㈜강스템홀딩스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스템홀딩스는 국내 성체줄기세포 분야 최다 특허 발명자인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강경선 교수가 지난해 10월 설립한 회사다. 성체줄기세포 중 제대혈(탯줄) 유래 다분화능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의 난치병과 자가면역질환(Auto Immune Disease)을 치료하는 세포치료제의 개발사업을 중심으로 △환자 맞춤형 세포치료센타 △줄기세포 연관사업 △제대혈유래 △줄기세포은행사업 등을 영위할 예정이다 .

강스템홀딩스는 자가면역질환 중 2~3 가지의 질환을 주력 개발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연내 전임상에 돌입해 자가면역질환 관련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루트로닉은 레이저와 줄기세포를 융복합해 특정 안과질환을 치료하는 신기술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독일의 대학연구소, 정부출연연구소 등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과제는 지식경제부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강경선 교수도 서울대 성체줄기세포연구센터 책임자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성체줄기세포분야의 권위자인 강경선 교수의 연구개발능력 및 특허기술과 당사의 레이저 의료 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새로운 치료 솔루션을 확보할 것"이라면서 "기존 의료기기 사업과의 시너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