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증권, 라이프스타일 맞춘 네트워크 시스템 가동

머니위크 김성욱 기자 | 2011.02.07 14:16

[머니위크 커버]증권사별 VIP서비스/ 동양종금증권

동양종금증권은 PB선발제도를 통해 선정된 우수PB들이 VIP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수준 높은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인 스타PB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PB서비스는 사내공모를 통해 자산관리 실력과 자질을 검증받은 분야별 대표 PB로서 VIP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부문 대표 PB인 웰스 매니저(Wealth Manager)와 주식투자 트레이딩 부문 대표 PB인 트레이딩 매니저(Trading Manager)로 구성되어 있어 있다.



특히 자산관리부문 웰스 매니저의 경우 업계 최고수준의 교육을 이수하고 각종 투자관련 자격을 취득해 금융상품투자, 세무, 부동산, 생애재무설계 등 모든 부문에서 한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우수고객(거액자산가)을 위한 선진형 웰스 매니지먼트(WM) 센터인 PB점포 ‘골드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골드센터에서는 일반 증권사 영업점과는 차별화된 상품구색과 운용노하우를 바탕으로 VIP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모든 자산관리상품, 서비스, 자문을 결합해 자녀의 교육비 마련부터 은퇴설계까지 목적자금별 맞춤형 생애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 브랜드 ‘My W’와 종합자산관리시스템 WMS(Wealth Management System)을 통해 1대 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로 VIP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골드센터는 VIP고객 대상으로 하는 전문 네트워크 시스템에 의한 밀착형 종합자산관리서비스가 장점이다. 즉 기존 PB영업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담 웰스 매니저가 증권투자신탁상품, 확정금리상품, 예금보호상품 등의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고객 재산을 안정적으로 운용, 관리할 뿐만 아니라 부동산, 보험, 세무ㆍ법률 등 전문가 상담서비스, 유학ㆍ레저ㆍ생활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부(富)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각 분야의 전문가를 네트워크로 묶은 전문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대여금고 이용, 각종 수수료 면제, 월간 사외보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골드센터라는 PB점포의 특성을 살려 VIP고객에게 다양한 재테크 컨설팅을 위한 서비스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정책 변화에 따른 투자나 세테크 강좌, 금융상품 투자설명회 등을 이슈가 있을 때마다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부자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은 그들만의 소모임을 갖기를 원하고 있어 VIP클럽 회원 모임을 통한 자산관리세미나, 와인, 골프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을 주선하여 고객과의 릴레이션십을 위한 모임을 개최하기도 한다. 특히 동양종합금융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의 고객우대구분에 따라 문화, 교육, 쇼핑, 레저,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고객우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Prime Zone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우대구분은 고객의 예탁자산, 거래실적, 거래기간 등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고객우대구분(플래티넘, 프라임골드, 프라임실버, 프라임그린)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와 우대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가족고객제도를 신청할 경우 등록된 가족들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가족우대구분을 산정하므로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고객의 경우 우수고객초청(뮤지컬/오페라/음악회/영화시사회) 행사, 다양한 전문강좌 초청, 명문 골프장 골프 부킹 및 프로골퍼 동반라운딩서비스, 여행서비스(과일바구니/와인 제공) 등을 포함해 Prime Zone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우대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업무수수료 무료 및 신용거래, 각종 대출 시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