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퍼런스에는 티켓몬스터, KT커머스, KT경제경영연구소 등에서 국내 소셜커머스 전문가 14명이 참여한다.
우선 19일에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의 고영 이사가 '국내 소셜커머스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주제로 발표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의 이선미 차장은 '해외 소셜커머스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기술문화연구소의 류한석 소장은 '소셜커머스 후발 업체 또는 관심 있는 기업을 위한 조언'을 발표하고 크레비스파트너스의 김재현 대표와 KT커머스 문근재 팀장이 각각 '소셜커머스의 핵심 트위터, 페이스북 및 기타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커머스 업계에서 바라 본 2011년 소셜커머스 주요 이슈 및 향후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20일에는 '소셜커머스에 적합한 상품 및 발굴 아이디어', '국내외 소셜커머스 UX 집중 분석 및 제언', '보는 즉시 클릭하게 만드는 웹카피 전략', '사람을 끌어 모으기 위한 스토리 설계', '상품 소싱 아이디어, 마케팅 기획을 위해 필요한 고객 성향 파악 노하우',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는 상품 페이지 제작 및 설득의 기술'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조준용 플루토미디어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소셜커머스의 성공 전략과 판매의 기술을 살펴봄으로써 쇼핑몰과 e커머스, 소셜커머스를 준비하는 기업에 큰 고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