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올 정책홍보 최우수 기관 선정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10.12.27 15:25
산림청이 올해 중앙행정기관 가운데 정책 홍보를 가장 잘 한 기관으로 뽑혔다.

산림청은 이달 초 발표된 국무총리실 주관 '2010년 정부업무 평가'에서 39개 중앙행정기관 중 정책홍보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총리실의 정부업무 평가는 매년 말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정책홍보, 정책만족도, 민원만족도, 규제개혁, 정책관리역량 등 7개 부문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중 산림청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정책홍보 부문은 민간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정책홍보평가단이 각 기관별 기획홍보 성과를 비롯해 뉴미디어 홍보 활용도, 홍보기획 충실성, 정책기사 반영도, 기관장 홍보활동 수준 등 10가지 세부 지표를 비교, 평가했다.

김영철 산림청 대변인은 "올해 산림청의 정책홍보 주요 방법을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정하고 여러 채널을 통해 이를 실현하려고 애쓴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4. 4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5. 5 "의사 매년 3000명씩 늘리자" 제안한 곳, 알고 보니 종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