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핵탄두 탑재 가능 단거리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머니투데이 부바네슈와르(인도)=AP/뉴시스  | 2010.12.23 08:07
인도는 22일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사정거리 350㎞의 신형 단거리 지대지 미사일 프리트비 Ⅱ의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한 관리가 밝혔다.

인도군은 이날 동부 오리사주의 찬디푸르에서 두 차례 프리트비 Ⅱ 미사일을 발사했으며 시험은 성공했다고 인도 관리 S P 다쉬는 말했다.

그는 이 미사일이 최대 500㎏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트비 Ⅱ 미사일은 이미 6번 이상 시험을 거쳤지만 3달 전 실시된 시험발사에서는 기술적인 문제로 실패했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정기적으로 미사일 시험발사를 계속하고 있으며 발사 전에 상대방에 이를 통보해주고 있다.

인도는 프리트비 미사일 외에도 대전차 미사일 나그와 초음속의 브라모스 미사일 등을 개발했으며 이 미사일들은 중국과 파키스탄에 대비한 억지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사정거리 2000㎞의 아그니 Ⅱ 미사일은 중국 남부까지를 사정거리 안에 두고 있으며 핵탄두를 실을 수 있는 아그니 Ⅲ 미사일은 아시아 지역 대부분과 중동 지역까지도 타격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