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아이디어 대상은·· '스팀다리미용 옷걸이'

머니투데이 유현정 기자 | 2010.12.07 11:09

한경희생활과학, 제 1회 주부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열어

↑한경희생활과학은 6일서울 금천구 가산동 본사에서 제1회 주부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 수상자 이진현 주부(왼쪽), 한경희생활과학 나종호 부사장(가운데), 우수상 수상자 박동심 주부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 6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제1회 주부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가전'이라는 주제 아래 신기능, 부가기능 , 디자인 등 세 가지 부문에서 아이디어 응모를 받았다. 총 128명이 참가해 16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창의성, 실현성, 기능성, 주제적합성, 편의성 등 5가지 평가 항목을 토대로 심사가 진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상은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전용 옷걸이' 아이디어를 낸 이진현(31)주부가 차지했다. 또 '3분 양치질 전용 칫솔'과 '듀얼스팀청소기 유리창 노즐' 아이디어를 출품한 박동희(26)주부와 서영희(59)주부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100만원), 우수상(50만원), 장려상(15만원 제품), 참가상(3만원상품권)으로 나눠 총 16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명진 한경희생활과학 마케팅 팀장은 "현재 다수의 아이디어를 내부 검토 중에 있다"며 "내년에는 외부기관과 공동 진행하는 등 공모전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