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해사이트 걱정없는 '놀e터' 개설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10.11.15 10:11

어린이를 위한 '쿡 인터넷 놀e터' 출시...월 이용요금 6000원

유해사이트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안심놀이터 '놀e터'가 개장됐다.

KT는 15일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쿡 인터넷 놀e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쿡 인터넷 놀e터'는 일반 인터넷 환경에서 특정 유해사이트를 걸러내는 기존 서비스와 달리 서버에 등록된 추천사이트 내에서만 인터넷 이용이 가능토록 해 유해사이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추천사이트는 서울대 소비자아동학과 라종연 교수진과 콘텐츠 전문업체가 공동으로 마련한 어린이용 콘텐츠 선정 기준에 따라 국내외 3만여 개 사이트로 구성돼 있다. 추천사이트 목록은 주 1회 업데이트 되며, 이 외에도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사이트는 부모가 직접 해당사이트를 추가해 접속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 KT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접속할 수 있는 '쿡 인터넷 놀e터' 상품을 내놨다.

'놀e터'에 가입하면 인터넷 초기화면이 놀e터 전용 사이트(http://kids.qook.co.kr)로 자동 설정된다. 자녀의 연령에 따라 ‘유아’와 ‘초등’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각 메뉴 별로 놀이형 학습이나 학교공부, 영어, 게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놀e터는 추천사이트 내에서만 검색이 되는 전용 검색엔진을 통해 어린이 이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부모는 놀e터 전용 사이트에서 자녀의 인터넷/게임 이용시간을 설정하거나 인터넷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모’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설정을 변경하면 일반 인터넷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쿡 인터넷 놀e터 이용요금은 월 6000원이며, 쿡 인터넷 신규 또는 기존 고객이 놀e터에 가입할 경우 100Mbps 속도를 함께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