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 모든 것, FOOD WEEK 2010 & KOREA FOOD EXPO 18일부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11.15 16:33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하반기 국내 최대 식품전인 Food Week 2010가 농수산물 유통공사 주최의 KOREA FOOD EXPO(이하 KFE )와 함께, 오는 11월 18~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Food Week 2010은 '국제식품박람회', '국제조리기기전', '프리미엄 농수축산물전', '서울쌀박람회 및 발효식품전',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경기우수농산물명품전', '식품포장전', '막걸리엑스포', '쿠킹쇼' 등 총 9개 전시회의 통합 개최된다.

특히 B2B전시관과, 퍼블릭 전시관을 테마별로 운영하여 전시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이번 전시는, 비즈니스 전시관으로 꾸며지는 A,C홀과 퍼블릭 전시관으로 꾸며지는 B,D 홀로 나눠진다.
▲ 지난 2009 Food Week 모습

식품 문화의 상호 교류의 장이될 A홀에는 식품대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며, 외식프랜차이즈, 조리기계,호텔&레스토랑, 해외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빆에 빅이벤트로 오픈 쿠킹스튜디오 형식의 무대와 200석 규모의 객석에서 단순히 보기만 하는 일방적인 전시회가 아닌 맛보고 직접 체험하는 축제의 형식으로 전개된다.

또한, 빅마마 이혜정씨가 D홀에서 열리는 서울 쿠킹쇼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서 개막식과, 요리시연쇼, 요리레시피등을 통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식문화 기업 CJ제일제당과 CJ나눔재단이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한식 문화에 대한 이해 및 한식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 경연대회”다문화 가정 요리대회” 를 개최한다.

이 외 특급 호텔 쉐프(하얏트 호텔 총주방장),여경옥 쉐프, 최현석 쉐프 등 국내최고의 유명 스타 쉐프들과 함께하는 요리시연쇼 및 인기 요리 블로거등 요리군단의 요리시연을 직접 볼 수 있다.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던 고급 호텔식 요리에서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초간편 레시피 까지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유명 쉐프들로부터 직접 전수받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의 총 책임자 코엑스 소비재 전시팀의 최준의 차장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국내외 바이어 설문조사를 통해 원하는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만족스런 비즈매칭을 실현시키고자 노력했다. 국내외 양질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참가업체가 각 사의 제품을 널리 소개하고 홍보하는 식품 전문 마케팅의 장이 될 것이니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