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티바두마리치킨을 이용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전국 350개 가맹 체인점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실시되며, 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CRM의 이해부터 시작하여, CRM 구축방법, CRM 분석 및 활용방안 등의 실제적인 사례 중심의 실습으로 진행된다.
배달 전문점 컨셉의 매장이 주를 이루는 티바두마리치킨은 고객과의 접점이 홀 중심의 치킨 전문점에 비해 많지 않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시발점으로 하여 주문 전화 응대 서비스 강화, 배달 사원의 배달 서비스 강화, 해피콜 서비스 실시 등 다양한 CRM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바는 이러한 CRM 교육을 통해 가맹 체인점을 이용한 고객 DB를 바탕으로 상권 내 동별, 아파트 별 거래 현황, 잠재고객 파악 및 기존 고객의 구매 패턴 분석 등의 고객관리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체인점의 영업 전략을 보다 수월하게 수립할 수 있어 매출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는 “이번 CRM 교육은 고객의 입장에서 티바두마리치킨 이용 시 취하는 구매 패턴의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의 업그레이드를 목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배달전문점의 한계를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치킨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창업지원 5無 이벤트(가맹비,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 일체 면제)’를 시행해 치킨 업계 최소자본 및 최초의 1000만원대 창업을 선언.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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