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강승윤 차트 1위는 오류, 슈프림팀이 1위"

머니투데이 배소진 인턴기자 | 2010.11.02 16:50
SK커뮤니케이션즈 측이 10월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강승윤의 '본능적으로'가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상을 수상하지 못한데 대해 '차트 오류'가 있었다며 공식 사과했다.

2일 오후 SK커뮤니케이션즈는 공지사항을 통해 "매일 누적되는 판매현황은 매달 6일 오픈되는 '이달의 후보' 메뉴에서 볼 수 있는데 이 메뉴에서 시스템 상 오류로 인해 잘못된 순위 정보가 노출됐다. 운영자가 해당 사실을 10월 30일에 발견했고, 그에 따라 수정 조치를 취했다"고 해명했다.

지난달 31일까지 판매누적 1위에 '본능적으로'가 올랐었지만 이는 이미지 상의 오류로, 실제로는 슈프림팀의 '그땐 그땐 그땐'이 계속 1위로 집계되고 있었다는 것이다.

또 "강승윤의 '본능적으로'가 지난 달 13일 발매돼 3주 동안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사실이지만 지난 달 1일 발매된 슈프림팀의 '그땐 그땐 그땐' 음원은 이미 12일간 누적판매량이 있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그땐 그땐 그땐'이 10월 월간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월 총판매곡수 대비 1, 2위곡의 판매비율과 1, 2위곡 합계 대비 각 곡의 판매비율도 각각 공개했다.

상위 100곡 중 슈프림팀의 '그땐 그땐 그땐'은 7.34%, 강승윤의 '본능적으로'는 6.63%의 판매비율을 차지했다. 두 곡을 비교했을 때는 '그땐 그땐 그땐'이 52.5%로, 47.5%의 '본능적으로'를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한편 '이달의 루키(Rookie of the month)'상을 수상한 강승윤은 수상자 인터뷰를 통해 "'본능적으로'음원이 나왔을 때 싸이월드에서 계속 실시간 1위에 있었다. 정말 기분이 좋았다. 팬들이 사랑해주시는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