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USB타입 MP3P '옙-U6' 시판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10.11.02 11:00

메탈 소재의 프리미엄 디자인...슬라이드 방식 USB 단자적용

↑삼성전자 '옙-U6'

삼성전자는 메탈소재의 범용직렬버스(USB) 타입 MP3플레이어 '옙-U6'를 시판한다고 2일 밝혔다. 가격은 2기가바이트(GB) 모델 5만9000원, 4GB 모델 6만9000원이다.

옙-U6는 USB 타입으로 자료와 문서파일을 보관하는 이동식 저장 장치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의 플라스틱 소재가 아니라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다.

또한 기존 USB타입 중 캡 분리형은 분실의 우려가 높고, 슬림 USB는 PC와의 연결성이 떨어지는 점을 고려, 슬라이드 방식의 스탠더스 USB 단자를 적용했다.

MP3, WMA, Ogg 이외에 고음질 음악 포맷인 Flac을 지원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음장 기술인 '사운드얼라이드'를 적용, CD 수준의 고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최대 20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앨범아트 등의 곡 정보와 다양한 팝 아이콘 등을 즐길 수 있다.

학생과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스터디 모드와 피트니스 모드를 적용했으며 음성녹음, FM 라디오, FM 녹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색상은 글로시 블랙, 핑크컬러 등 2가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