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 우수성 만방에 알린다"

머니투데이 최병일 기자 | 2010.10.08 13:31

2010 대한민국한복페스티벌, 창경궁서 15~16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한복페스티벌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문화재청의 후원으로 창경궁 명정전 일원에서 이틀간 개최된다.

'어울다'라는 주제로 한복에 대한 문화적 정통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관련 행사들이 궁에서 이루어져 새로운 문화가치로서 한복을 재조명함과 동시에 한복 관련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2010 한복페스티벌은 디자이너 한복패션쇼와, 궁중복식 재현 쇼 국악 및 창작무용 공연, 체험 패션쇼, 한복사진촬영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창경궁에서 이례적으로 열리는 최초의 한복패션쇼로 9명의 유명 한복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참여해 한복에 대한 각자의 개성과 철학을 명정전을 무대 삼아 선보인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개최 첫날에는 품격 있고 활동성 있는 한복, 폐막일에는 창작성 있는 한복이라는 테마에 맞춰 쇼가 진행된다.


또 왕실한복의 화려함과 우수성을 선보이기 위해 궁중복식 재현 쇼가 펼쳐지고 국악 및 창작무용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참여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복체험패션쇼가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들의 참가 접수를 받고 리허설 후 진행한다. 리허설 또한 공개적으로 진행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복사진 촬영이벤트는 한복을 입은 모델과 아마추어 출사팀이 창경궁 일원에서 촬영하고 행사 후 블로그에 올린 사진 중에서 선별해 시상한다.

이와 함께 한복디자인공모전이 한복 디자이너 육성 활성화의 일환으로 11월 7일까지 디자인 공모 접수를 진행 중이다. 일러스트 심사 및 의상제작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은 12월 15~1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스타일 박람회 기간 중 최종 심사 및 패션쇼를 진행하게 된다. (공모전 접수문의: 02-398-7942)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