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비중 30%로 단기 트레이딩

이진희 MTN PD  | 2010.09.29 15:51

[MTN 이항영의 2PM] 김우신의 파이널 콜

[유진투자증권 대방지점 김우신 차장]

-현금비중 30%로 단기 트레이딩!

시장의 마감벨이 울릴 때 꼭 알아야만 하는 투자전략, 이항영의 2PM에서만 누릴 수 있는 김우신의 파이널콜이 오늘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방영됐다.

김우신 차장만의 투철한 시장 분석으로 보유해야할 주식 비중까지 꼼꼼히 챙겨본 유익한 시간이었는데...



☞MTN 이항영의 2PM 다시보기

김우신 차장은 내일장 주식 비중을 어제와 동일한 70%로 유지했다. 향후의 코스피 지지선과 저항선은 각각 1792p, 1893p으로 제시하면서 현금비중 30%를 가지고 단기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할 것을 권고했다.

최근 IT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점에 대해서는 대형 IT업종이 가격조정 마감을 거치고 3Q 실적발표 시즌 오면서 실적 확인 분위기 형성을 근거로 제시했다.
무엇보다 객관적인 분석과 냉정하고 균형 잡힌 투자 판단이 필요하다는 것을 필두로 자동차, 화학, 에너지 업종에 관심을 요했다.

<유망 업종 및 종목선정 전략>


-실적과 가치를 바탕으로 비교 분석
-차트분석은 주관적 분석, 객관적 비교 분석과 병행해야
-냉정하고 균형 잡힌 투자 판단 필요
-균형감 있는 포트폴리오는 투자 성과 높이는 방법

전에 추천햇던 종목들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는 차익실현 직후이므로 나머지를 편하게 장기 투자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김우신차장의 주식노하우까지 확실하게 챙겨갈수 있는 오늘의 파이널콜!
이번 주 마지막 종을 울리는 투자전략에 귀기울여보자!

생방송 ‘이항영의 2PM’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장 마감까지그 날의 시장이슈,특징종목, 테마, 전략을 세워주는 머니투데이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참고사항은 김우신 차장의 이메일주소 kws5999@naver.com로 문의바랍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지상파DMB‘UMTN’에서도 케이블방송과 똑같이 라이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싸다고 주웠는데" 에코프로 개미 어쩌나…매출 반토막에 적자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