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조직강화 인사 단행

머니투데이 박종진 기자 | 2010.08.31 10:43

세일즈 마케팅, 애프터 세일즈 등 주요 부문 인사

↑ 손창규 전무.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이 판매 전략부터 사후관리까지는 물론 중장기 경영기획 부분까지 강화하고자 오는 9월 1일부로 인사를 단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최근까지 닛산 중국 법인에서 인피니티 마케팅 총괄을 맡았던 손창규(49세,사진) 전무가 2년 만에 한국닛산 인피니티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 디렉터로 복귀할 예정이다.

손 전무는 세일즈 기획 및 전망, 세일즈 트레이닝, 프로모션, 광고, 딜러 마케팅 등 인피니티 브랜드의 세일즈 마케팅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그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성공적 마케팅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그동안 국내 인피니티 세일즈 마케팅을 맡아온 이창환 부장(41, 사진)은 경영기획, 애프터 세일즈 총괄로 자리를 옮긴다. 사후관리가 점점 중요해지는 수입차 시장에서 애프터 세일즈 역할을 더욱 보강하고 중장기 경영기획 부문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 이창환 부장.
이 부장은 올해 전략모델인 '올 뉴 인피니티 M'을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은 인피니티는 앞으로 5년 내 국내 3대 럭셔리 브랜드로 도약하고 판매량도 3배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는 "업무영역 확대와 주요 직책에 대한 강화는 회사 내 서로 다른 업무 영역의 긴밀한 협업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피니티의 중장기 계획 달성에 전략적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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