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수 마힌드라, "SUV전문화통해 해외진출"

임원식 MTN기자 | 2010.08.23 17:17
쌍용자동차의 우선인수협상자로 선정된 인도 자동차ㆍIT업체인 마힌드라 그룹이 쌍용차와 함께 SUV 생산을 전문화해 해외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힌드라 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부회장은 "SUV차량 생산 전문화를 전문으로 하는 쌍용차와 마힌드라 두 기업의 전략이 일치한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SUV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과 두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대부분 국내 경영진으로 운영하며 아직 구조조정에 대한 계획은 없다"며 "새 파이프라인과 R&D인력을 함께 늘려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쌍용차의 부채조달에 관한 구체적 계획과 지난해 구조조정된 직원들의 복직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최종 인수자로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지금 밝히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답을 피했습니다.

한편 쌍용차 제품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해서는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도 현지에서 차량을 생산해 조달하는 CKD방식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