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홈페이지 전면 개편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 2010.08.18 15:40
IBK기업은행은 최근 IT 환경 변화로 다양해진 인터넷 이용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은행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 추천과 소통 강화에 중점을 뒀다. 연령별 성별 직업별 등 라이프 사이클에 맞게 상품을 추천하는 '테마별 상품관'을 설치하고,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통합상담센터', 젊은층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Young People' 사이트(www.ibk.co.kr/young/index.ibk) 등을 신설했다.

또 기업은행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아도 웹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i-PIN 제도를 도입했다. 다양한 PC환경에서도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멀티 운영체제(windows, Mac, Linux)와 멀티 브라우저(explorer, firefox, opera, chrome) 방식을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각종 콘텐츠의 음성 변환과 동영상 자막, 마우스 사용 없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등 장애인의 홈페이지 이용 불편을 덜어주는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