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8.12 09:33

CSR이벤트부터 ‘이사님’이 직접 전하는 생생 정보까지!

트위터가 단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CSR 영역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회사의 임원까지 직접 동참해 신발 및 패션 관련 정보를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 트위터에 있어 이벤트는 자신의 존재를 트위터상에 쉽게 노출시키고 팔로워(followers)를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 단순 일회성 이벤트 아닌 CSR 이벤트 통한 의미 있는 소통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www.abcmart.co.kr, 대표 안영환)가 최근 오픈한 공식트위터(@abcmart_korea)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ABC마트 공식트위터는 지난 7월 26일 오픈 이후, ABC마트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자신의 팔로어들에게 소개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트친소’ 이벤트를 지난 8일까지 2주간 진행해 1000여 명에 달하는 이벤트 참가했다.

오는 31일까지 ABC마트 트위터를 팔로우(follow)하는 팔로워 1명당 100원씩 적립해, 모인 금액만큼 불우이웃에게 신발을 선물하는 나눔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당 이벤트의 경우 기존 운영 중인 기업트위터 이벤트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오던 상업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이벤트 참여자의 트위터 아이디로 기증되는 등 트위터 이용자의 자발성을 강조하고 있어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대학로김가네(www.gimgane.co.kr 대표 김용만)는 무더운 여름에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매콤하면서 입맛 당기는 핫 메뉴(Hot Menu)와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쿨 메뉴(Cool Menu)로 나누어 김가네 공식 트위터(http://www.twitter.com/gimgane)에 시식소감을 남기는 ‘핫 앤 쿨 이벤트’를 진행한다.


◇ 패션 트렌드, 발 건강 관리법 등 유익한 정보 실어 나르는 창구 역할 ‘톡톡’

ABC마트 공식 트위터는 신발과 관련된 최신 정보는 물론, 패션 정보, 발 건강 관련 정보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현재 ABC마트는 트위터를 통해 매장 및 판매 제품 관련 정보는 물론 미취급 제품에 대한 입고 여부까지 알려줄 정도로 신발과 관련한 모든 정보에 대해 빠르게 응대하고 있다.

또 날씨에 따른 패션 코디법, 발 건강 관리법 등 각종 정보성 트윗을 통해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BC마트 측은 “최근 팔로워수가 늘어나면서 신발 관련 정보를 직접 물어오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어, 언제나 즉각적인 대응을 해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ABC마트 장문영 마케팅 팀장은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국내에서도 사용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트위터’는 마케팅적 관점에서 볼 때에도 굉장히 중요한 도구라는 사실이 점차 입증되고 있다”며, “ABC마트는 트위터를 비롯한 보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해 늘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 여러분의 생활 깊숙히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