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에서 잘 키운,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신메뉴 무료강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8.05 20:33

서울·대전·대구 200개 인증업체 무료교육

(사)대한양돈협회는 8월~9월까지 한돈판매인증점 전국 36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돈(국산 돼지고기 새이름)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신메뉴 요리강좌’를 진행하다.

교육은 선착순 200개 업체를 접수해 월 2회 1일·1회 50명 내외, 총 4회에 걸쳐 대구, 대전, 서울(2회)에서 운영된다.

대한양돈협회(www.koreapork.or.kr) 이병모 회장은 “한돈의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신메뉴 요리법을 인증점에 보급하고 이를 통한 인증점의 영업 활성화와 한돈 저지방부위에 대한 우수성을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심각한 돼지고기 소비불균형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교육 취지를 밝혔다.

이번 교육을 수행하는 (주)핀외식연구소는 “한돈의 웰빙 부위인 등심, 안심, 뒷다리살은 지방이 적고 영양소가 풍부해 살찔 염려가 없다”며 “이번 교육을 이수한 인증점들이 많이 홍보해 소비를 활성화 시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내용은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신메뉴·신요리법 강좌, 점심메뉴, 그 외 인증점 영업 활성화를 위한 메뉴를 교육한다.

문의 1577-7409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