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다음 달 호주 로드쇼 개최

더벨 이윤정 기자 | 2010.07.30 15:13

호주-브리스번-멜버른... 시장 조사 차원

더벨|이 기사는 07월28일(14:13) 머니투데이가 만든 프로페셔널 정보 서비스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하나은행이 호주에서 자금조달을 타진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다음 달 8일부터 시드니, 브리스번, 맬버른 등 호주 주요 도시에서 넌딜 로드쇼를 개최한다.

자금 조달처 다각화를 위한 사전 시장 탐색 차원이다.

본격적인 자금 조달에 앞서 하나은행을 알리고 호주 투자자 동향을 알아보기 위한 시장 조사로 아직은 호주시장에서의 채권 발행은 염두에 두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은행은 향후 만기 도래하는 중장기 차입금에 대비해 다양한 조달처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사무라이채권 발행 타진을 위해 일본 넌딜 로드쇼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호주 로드쇼 주관사는 해외투자은행 HSBC, RBS, JP모건이 맡았으며 하나금융지주 계열사인 하나대투증권도 참가한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