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종합정보와 창업가이드는 비즈인포와 창업넷에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7.05 08:30
중소기업종합정보서비스 비즈인포(www.bizinfo.go.kr)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개편됐다.

지난 2006년 07월 개설된 SPi(SME Policy information)시스템을 2008년 12월 비즈인포(www.bizinfo.go.kr)로 개선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 관계자는 “정부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등 400여개 중소기업지원기관의 지원사업정보를 특성에 따라 126개 단위분류 체계로 분류방식을 개편하여 중소기업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원사업정보에 코드(예:창업지원자금 1105)를 부여하여 분류코드로 원하는 지원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기존 통합검색에 자연어 검색기능을 추가하여 한층 향상된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에 대한 어떠한 질의?의견에도 분야별 전문가가 1일 이내에 답변하는 쌍방향소통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 활용에 취약한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화면 디자인을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Bizinfo 시스템이란? 중소기업 종합정보 제공 대표 브랜드로써 Bizinfo(http://www.bizinfo.go.kr)에 접속하면 400여개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9개 분야(금융, 기술, 인력, 판로/수출, 소상공인/전통시장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창업넷(http://www.changupnet.go.kr/)에서도 창업을 위한 전반적인 사례와 실무내용, 가이드 등을 한눈에서 파악할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