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성공을 좌우하는 쇼핑몰 디자인 방법

머니투데이 김윤경 쇼핑몰뉴스 | 2010.07.02 22:30
소위 대박 쇼핑몰을 살펴보면 공통된 특징이 있다. 그것은 콘셉트가 분명하고 트렌디 하다는 것! 최근 유행하고 있는 쇼핑몰 디자인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과거에 쇼핑몰들은 복잡하고 많은 내용을 담고 있었다면 최근 많은 쇼핑몰 디자인은 로고와 메인 이미지, 아이콘, 배너, 상품진열을 위한 이미지 등이 각자의 고유한 역할과 개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콘셉트라는 하나의 테두리 안에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즉 쇼핑몰 디자인의 가장 큰 목적은 상품을 돋보기에 해서 매출에 기여하는 것이므로 디자인을 화려하고 톡톡 튀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칫 상품의 가치가 퇴색된다면 디자인을 하지 않은 것만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쇼핑몰 운영자들은 쇼핑몰의 디자인은 어렵다는 편견을 가지고 쇼핑몰 디자인을 남의 손에 맡기고 있다. 하지만 디자인을 맡길 경우, 시간과 비용이 곱절로 소모되고 내가 원하는 콘셉트를 살리기 쉽지 않다.

답답한 마음에 쇼핑몰 관련 책자를 보면 대부분 창업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내용을 담겨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하게 배울 수 없거나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부족하다.

<쇼핑몰 포토샵(개정판)>은 쇼핑몰 전문 디자인 업체인 디자인아트 임화연 대표가 11번가, 네이버, 메이크샵 등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쇼핑몰 운영자들의 의견을 듣고 집필한 만큼 최근 쇼핑몰 디자인의 경향 및 특성이 잘 정리되어 있다.

특히 <실전, 쇼핑몰 디자인프로젝트>의 상세한 설명과 예시는 쇼핑몰에 바로 적용하여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만큼 꼼꼼하다. 게다가 쇼핑몰 디자인할 때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예제완성 파일은 쇼핑몰 운영자라면 쇼핑몰을 디자인할 때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제목: 쇼핑몰포토샵 북
저자: 임화연
발행처: 한빛미디어
가격: 25,000원

[ 도움말 ; 쇼핑몰뉴스 (http://www.shoppingmallnews.co.kr/) ]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