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 트위터에서 먼저 만나세요"

머니투데이 박종진 기자 | 2010.06.17 10:27
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의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를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신차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매체의 영향력이 확산되고 스마트폰 사용 고객 증가로 모바일 SNS 이용도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신형 아반떼의 주요 고객이 될 젊은 층을 상대로 공식 블로그(http://hyundai-avante.co.kr)와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hyundai_avante)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블로그는 △아반떼의 역사 및 탄생 스토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필 아반떼’ △제품 소개 및 각종 최신 소식 등을 전하는 ‘헬로 아반떼' △다양한 상시 이벤트를 제공하는 ‘아반떼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트위터를 통해 많은 유저들과 실시간 쌍방향 의사소통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또 개설기념 이벤트도 연다. 블로그 오픈 공지를 퍼간 네티즌 중 2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무료쿠폰을 증정하고 트위터에서는 선착순 1000명의 팔로워 및 매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스타벅스 무료 시음권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로 적극적인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신형 아반떼에 대한 궁금증 해결로 출시 전 많은 관심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
  3. 3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
  4. 4 "주가 미지근? 지금 사두면 올라요"…증권가 '콕' 집은 종목들
  5. 5 '악마의 편집?'…노홍철 비즈니스석 교환 사건 자세히 뜯어보니[팩트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