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월드컵 축제에 이벤트 물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6.12 14:20

맥주 치킨전문점 등 공격적 마케팅 분주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브랜드 홍보와 매출 향상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고객 유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여겨볼 곳은 맥주전문점과 배달업종. 맥주전문점은 더운 여름이라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시원한 맥주와 함께 삼삼오오 모여 열띤 월드컵의 응원의 장이 된다.

또 배달업종은 특히 치킨과 피자 전문점의 경우, 편안하게 집에서 응원하는 고객이 애용하는 점을 겨냥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생맥주 전문점 가르텐 호프&레스트(www.garten.co.kr) 경희대점은 한국전 경기에서 한국이 승리시, 마른안주를 테이블 당 1개씩 서비스로 제공하고, 경희대점에서 선정한 빅매치 경기의 결승골 선수를 맞추는 테이블에도 인기메뉴인 악토버그릴소시지를 무료로 쏜다.

파주LCD점은 120인치 초대형 스크린을 준비해 응원하는 재미와 감동을 더욱 배가시켰다.

▲ 파주LCD점 맥주먹기 대회모습

아울러 한국전 경기 직후,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를 열어 우승자에게는 남아공 월드컵 공식 축구공을 증정하고, 한국이 승리 시에는 한국이 넣은 골 수 만큼 테이블 당 맥주 1잔씩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월드컵 기간 동안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를 열어 대한민국 공식월드컵 티셔츠 및 안주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열풍으로 구워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치킨전문점 치킨퐁(www.phong.co.kr) 원주단관점은 월드컵 기간 동안 붉은 악마뿔 두건을 무료로 증정하고, 김포장기점은 홀 이벤트로 한국전에서 한국이 골을 넣을 때마다 맥주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싱싱한 활어회와 다양한 일본식 일품요리를 최고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퓨전일식 전문점인 사도시(www.sadosi.co.kr) 서초본점도 한국전에서 한국이 승리할 경우, 생맥주를 1인당 1잔씩 무료로 서비스하고, 추가로 스코어를 맞추면 일품요리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