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대선조선이 건조 중인 2만5000톤급 석유화학운반선의 선미블록과 선수블록을 육상과 해상에 걸쳐 운송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통운은 우선 각각 5000여톤의 선미블록과 3000여톤의 선수블록을 대선조선 부산 다대포 조선소에서 약 300m 떨어진 해안으로 운송했다. 이어 자사 1만2000톤급 바지선인 코렉스20002호에 선적, 대선조선 영도 조선소 내의 플로팅 도크까지 옮겼다.
육상운송을 위해서는 일명 지네발 트레일러로 불리는 '멀티모듈 트레일러' 52대를 동원했다. 이 트레일러는 총 832개의 타이어가 부착돼 운송물 무게를 분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대한통운 관계자는 "운송선박 무게가 무겁고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균형을 잡는 데 어려움이 컸다"면서 "특히 육상에서는 선박의 무게 중심이 불안정해 운송에 어려움이 커서 300m를 이동하는 데 3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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