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 커피, 임신부와 노인도 즐길수 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6.03 20:15
국내 원두커피 시장의 부흥을 일으킨 소비주체는 뭐니뭐니해도 여성들이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출근할 때 모닝커피, 점심식사 후 디저트커피 그리고 저녁식사 후 원두커피 매장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일상이다.

심지어 일하면서도 원두커피를 마시는 이들이 많은 지금 여성 커피마니아들에게 커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필수 음료다.

임산부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 바로 디카페인커피이다.

이미 원두커피 문화와 시장이 발달된 세계각국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에서는 각기 특성을 살린 디카페인(원두나 씨앗, 잎 등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카페인을 분리시킨 것)커피를 내놓고 있다.

디카페인 이라는 것은 카페인을 원두에서 완벽하게 제거한다는 것이 아니라 화학적 방법 등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해 카페인의 함량을 낮춘다는 것이다.

미국 글로벌 커피브랜드 카리부커피(www.cariboukorea.co.kr)에서는 물과 이산화탄소만을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방식을 활용해 디카페인 커피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 2006년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디카페인 커피 연구결과에 의하면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의 디카페인 중 카리부 디카페인 커피가 가장 낮은 함량의 카페인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카리부 커피는 카페인을 99.9%제거한 반면 맛은 99.9%그대로 유지하여, 미국의 유명사이트인 ‘커피리뷰’에서 가장 높은 94점의 점수를 획득한 최상의 커피 맛을 선보인다.

카리부커피의 신장우 마케팅매니저는 “카리부커피의 디카페인커피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과 이산화탄소만을 이용해 친환경적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안전한 커피”라며 “특히 임신중인 여성이나 노약자들에게 좋고 더불어 최근 기억력감퇴를 억제하는 효과도 밝혀져 디카페인커피 판매가 더욱 늘어나게 될 것”고 소개했다.

카리부 디카페인커피는 양재, 신촌, 이대, 인천공항, 연세대 카리부커피 매장과 카리부커피 홈페이지(www.cariboucoffee.co.kr)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콘서트 취소하려니 수수료 10만원…"양심있냐" 팬들 분노
  2. 2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3. 3 [영상] 가슴에 손 '확' 성추행당하는 엄마…지켜본 딸은 울었다
  4. 4 11만1600원→44만6500원…미국 소녀도 개미도 '감동의 눈물'
  5. 5 '100억 자산가' 부모 죽이고 거짓 눈물…영화 공공의적 '그놈'[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