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은 26일 경상남도 창원 본사 저속2공장에서 국내외 선주사와 선급, 조선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중량 922톤, 길이 13m, 높이 15m의 크기로 실린더 7개가 장착된 친환경 저진동 엔진의(DOOSAN-MAN B&W 7S80ME-C형) 시운전을 가졌다.
총 3만9800마력의 이 엔진은 대우조선해양이 건조 중인 쿠웨이트 'KOTC'사의 31만 8000톤급 원유운반선에 탑재될 예정이다.
국제해사기구(IMO)의 질소산화물배출량 규제를 만족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동일한 타입 엔진보다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16%가량 줄어든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엔진 진동을 최대 50% 이상 줄여 선박 운항 중 진동으로 인한 엔진 고장과 오작동을 최소화시켰다.
이성희 두산엔진 사장은 "세계에서 진동이 가장 적은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 개발로 두산엔진이 미래형 친환경 엔진 생산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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