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시식후기 이벤트' 봇물, 체험글 올리고 푸짐한 경품 받으세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5.18 19:15

상품·시식권·적립금 등 혜택 풍성

외식프랜차이즈 업계가 상품 등을 이용한 후 후기를 남기면 경품이나 무료시식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객들의 사용 정보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은 이달 말까지 상품구매 후 후기를 등록한 고객 중 1~3등을 선정하여 적립금을 준다. 1등은 30,000점, 2등 20,000점, 3등 10,000점의 적립금이 지급되며 내달 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참나무장작구이 삼겹살전문점 군삼겹(www.gun92.com)은 시식 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남긴 고객 모두에게 삼겹살 외식상품권 또는 나들이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시식후기 글이 담긴 개인블로그 인터넷 주소를 본사 이메일(92food@92food.com)로 보내면 된다.

돈까스 우동 전문브랜드 코바코(www.cobaco.com)는 이달 말까지 신메뉴 '적셔먹는 돈가스'를 먹고 시식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코바코 상품권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 시식후기를 적거나 메뉴사진과 후기 글이 담긴 개인블로그 주소를 남기면 된다.


프랜차이즈 죽전문점 맛깔참죽(www.yesjuk.com)은 6월 5일까지 매장에서 2인 이상 가족과 함께 죽을 먹은 후 시식후기를 본사 이메일(arlim@yesyori.com)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서울랜드 자유이용권과 공연티켓, 2인 무료시식권을 제공한다.

다하누 관계자는 “생생한 후기는 소비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업체 입장에서도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며 “씀씀이가 많은 5월을 맞아 외식업체들의 후기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