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월 1호점인 신림역점을 오픈 하고 1년 4개월만의 쾌거로 남들과 차별화된 컨텐츠와 마케팅으로 승부하여 경제 불황, 생계 지옥이었다는 2009년 한 해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라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스마일은 매장 증가추이에 있어서도 타 멀티방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차별화 되어 있지만 차별화의 으뜸은 단연 컨텐츠와 마케팅이다. 스마일에서 처음 시작한 컨텐츠나 서비스는 멀티방 시장 전반에 확산되어 멀티방을 대표하는 컨텐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현재 닌텐도위나 셀프바는 멀티방이라면 빼놓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모든 멀티방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또 스마일은 웹노래방을 멀티방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웹노래방을 통해서 점주는 창업비용은 낮추면서 반주기와 동일한 음원, 동일한 퀄리티를 서비스 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스마일은 UCC 스튜디오를 통한 동영상/사진 촬영 및 일반/스티커 사진인화서비스, 스마일 방문 고객만을 위한 운세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신규 컨텐츠를 개발하여 추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전용 사이트(www.smilenara.com)를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전국 스마일 멀티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영화 예매권 및 콘서트 티켓을 제공하는 문화이벤트와 사진이벤트, 게임이벤트,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SHOW 멤버십 제휴, OK Cashbag 제휴를 통해 멀티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휴먼인터랙티브㈜의 심민섭 대표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스마일은 업계 최초로 SKM&C와 전략적인 제휴를 체결하여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스마일은 SKM&C와의 제휴를 통해 SK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OK Cashbag을 기반으로 한 ‘스마일 멤버십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에 있다.
또한 스마일은 이번 제휴를 통해 스마일과 SKM&C가 공동 개발한 신규 인테리어 ‘The Garden’, ‘Taravel&Love’ 테마를 최근 런칭하였으며, SK가 스마일의 인테리어 시공을 전담한다.
스마일 멀티방은 오는 5월 20일(목요일 오후 4시) 휴먼인터랙티브㈜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업설명회 문의 및 예약은 스마일 홈페이지(www.smilebang.com) 또는 전화(02-582-0218)로 가능하다.
휴먼인터랙티브㈜ 스마일 멀티방(www.smilebang.com / 02-582-0218)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