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아디다스, 한국축구대표팀 비하 애니 '논란'

머니투데이 오예진 인턴기자 | 2010.05.11 17:17
↑스포츠용품 제조회사 ‘아디다스(Adidas)’ 일본 홈페이지(www.adidas.com/jp/sports/football/jfa/)에 일본축구대표팀이 한국축구대표팀을 형상화한 팀을 이긴다는 자극적 애니메이션을 게재해 비난을 받고 있다.
스포츠용품 제조회사 ‘아디다스(Adidas)’ 일본 홈페이지(www.adidas.com/jp/sports/football/jfa/)에 일본축구대표팀이 한국축구대표팀을 형상화한 팀을 이긴다는 자극적 애니메이션을 게재해 비난을 받고 있다.

2010남아공월드컵에서 일본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은 푸른색 유니폼을 입은 일본팀과 붉은색 유니폼을 입은 팀의 대결을 그렸다.

일본팀을 상징하는 삼족오(고대신화에 나오는 세 발 달린 상상의 까마귀)와 한국팀을 상징하는 호랑이가 등장, 누가 봐도 우리나라 대표팀을 형상화한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2대0으로 지고 있던 일본팀이 관중의 우레와 같은 응원을 받아 2대3 역전승을 거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욱 논란이 되는 것은 애니메이션 중간에 한 일본 선수가 등번호 7번의 우리나라 선수를 여유롭게 따돌리는 장면이다. 국가대표축구팀 7번 선수는 박지성(29)이다.

팬들은 “아디다스 불매 운동 해야 하는 것 아니냐”, “일본이 계산적으로 노이즈 마케팅을 원하는 것 아니냐”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