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돈까스는 일반분식점을 비롯해 퓨전일본분식점 및 일반식당에서도 선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돈까스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고급형 전문점까지 생겨났다.
다른 물류업체를 통하지 않고 본사가 육류를 2일마다 산지에서 매장으로 직접 배송해 육류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저온숙성해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 있으며, 순 식물성 식용유로 정해진 온도에서 정확히 튀겨내어 바삭한 맛을 더한다. 생과일을 넉넉히 넣어 만든 소스가 돈까스의 맛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특히 김치 돈까스덮밥은 덮밥전용소스에 볶은 김치와 계란, 송송 썬 파가 어우러진 덮밥으로 돈까스가 느끼하다고 생각하는 한국인들에게 딱이다.
밥과 죽을 함께 다루는 복합 외식 업체인 ‘밥앤죽’(www.babnjuk.co.kr)에서 선보이는 돈까스 역시 100% 국내산 육류를 사용해 수제생돈까스 특유의 살아 있는 육질을 맛볼 수 있다.
100% 모짜렐라 생치즈를 사용해 부드러움을 더하는 치즈돈까스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돈까스정식에는 돈까스 외에 생선까스가 추가되어 나온다. 특히, 밥앤죽만의 노하우로 완성된 돈까스 소스가 그 특별함을 더하는데 허브를 첨가해 일반 소스와는 다른 향을 내어 돈까스의 맛을 한층 격상시킨다.
프랜차이즈 돈까스 전문브랜드인 '생생돈까스(http://www.freshdon.com/)는 육질이 부드럽고 두툼한 1등급 이상의 국내산 생등심에 족촉한 수제생빵가루를 입혀 프라임오일에 바싹 튀겨냈다.
또 생생돈까스는 최재매출보장제도 이벤트를 통해 올해 2010년 12월31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한국창업경영연구소(www.icanbiz.co.kr) 이상헌 소장은 “돈까스는 조리방법이 비교적 간단한 메뉴이긴 하지만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다”며 “웰빙을 따지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재료의 사용은 그만큼 소비를 유도하는 매력적인 구매조건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핸재 돈까스를 주메뉴로 구성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설업체는 50여개 전문브랜드들이 성업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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