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나이는 손에서 보인다!

머니투데이 데일리웨프 제공 | 2010.05.06 14:09

매력적인 손을 위한 홈 핸드 케어

얼굴은 화장으로, 몸은 옷으로 가릴 수 있지만 손은 달리 가릴 방법이 없다. 아무리 스타일리쉬한 차림이어도 퍼석퍼석한 손등의 잔주름, 잔뜩 일어난 큐티클 근처의 거스러미, 손톱 끝의 지저분하게 벗겨진 매니큐어가 눈에 띈다면 순식간에 싼 티가 나게 마련. 단계 별 홈 핸드 케어 방법을 알아보자.

STEP 1. 예쁜 손톱 라인부터 시작!

맨 손톱이라면 바로, 매니큐어가 발린 상태라면 리무버로 깨끗하게 지운 상태에서 시작하자. 화장솜 한 장을 그대로 쓰는 것보단 화장솜을 사등분 해 리무버를 충분히 적신 다음, 손톱에 올려놓고 잠시 두었다가 지우면 훨씬 간단하고 깨끗하게 지워진다. 건강한 손톱을 위해 매니큐어는 바른 후 3-4일이 지나면 지워주자.

파일은 한 방향으로만 사용하는 게 좋다. (왼쪽->오른쪽, 오른쪽->왼쪽) 양방향으로 사용하면 손톱을 상하게 하기 쉽다. 손톱깎기를 사용하면 간편하지만 매끈한 모양을 내기가 쉽지 않고 손톱이 부러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파일을 사용해 길이를 조절하자.

STEP 2. 깨끗한 큐티클

큐티클 라인을 깨끗하게 다듬어주면 손톱의 길이가 연장되어 손가락이 더 날씬하게 보이고, 매니큐어를 바를 때도 큐티클에 묻지 않아 좋다. 네일샵에서는 니퍼 등을 이용해 큐티클을 깔끔하게 잘라내 주지만, 이 방법은 집에서 초보자가 시도하기엔 조금 위험하다. 처음엔 푸셔(밀대)만으로 충분하다.


손톱 아래쪽의 큐티클 라인에 큐티클 리무버를 충분히 발라준 뒤, 푸셔로 손톱 표면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밀어주자. 손톱 위까지 올라와 붙어있던 큐티클을 다 밀어내, 둥그렇고 깨끗한 라인이 나타났다면 완성. 젖은 수건 등으로 닦아준 뒤 큐티클 오일을 바른다.

STEP 3. 촉촉한 손등 피부

큐티클 정리까지 완료되었으면 남은 것은 보습뿐이다. 온도나 습도 탓에 손등의 피부가 거칠어진 상태라면 얼굴이나 몸에 사용하는 스크럽제를 넉넉히 발라 각질을 제거해주자. 스팀타올 등으로 손등의 피부를 불려준 다음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씻어낸 뒤 깨끗한 상태의 손등에 핸드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면 완성.

네일 샵에선 겨울철이면 핸드 로션을 바르는 단계에서 큐티클 오일을 섞어 발라준다. 오일은 개봉한 지 오래되면 산패하기 때문에 빨리 사용해주는 것이 좋고, 로션에 오일을 섞으면 보습력이 매우 높아진다는 아티스트의 귀띔.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4. 4 베트남 두리안 싹쓸이 하더니 돌연 "수입 안해"…중국 속내는?
  5. 5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