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해위원회 중국 런런닷컴서 이벤트 실시

최병일 기자 | 2010.05.07 10:34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사이더스HQ 차이나, 중국 최대 SNS 사이트 런런닷컴과 제휴를 맺고 5월 4일부터 2주간 런런닷컴 이벤트 페이지(http://page.renren.com/600002375/index)를 통해 한국방문의 해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가입자만 1억명이 넘는 중국내 최대 SNS 사이트를 통해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온라인 관광마케팅 기법으로 포털 배너광고 대비 수십배 광고환산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사이더스 HQ 소속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 중국내 한류팬층을 대상으로 한 타켓형 마케팅 실시로 그 효과를 극대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위원회에서는 이벤트 종료 후 경품으로 파워유저 2명을 선정, 한국으로 초청하는 한편, 초청된 파워유저들과 공동으로 한국관광 컨텐츠를 생산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지속 실시 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한국방문의해 홈페이지(www.visitkoreayear.com)에서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셔플서비스, 할인쿠폰발행, 광역권 무료셔틀버스, 호텔 장기투숙객 할인 서비스 등 홈페이지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위원회 노영우 본부장은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관광시장에서 한국의 입지를 확대 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방문의해를 알고 한국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