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헤어트렌드…'낭만적이거나 야성적이거나'

머니투데이 이명진 기자 | 2010.05.03 09:07
길었던 추위가 지나고 화창한 봄 시즌이 다가왔다.

평년보다 유난히 길었던 추위 때문에 꽁꽁 동여 멘 코트와 답답했던 헤어스타일을 고수해 왔던 사람들이라면 가벼워진 날씨만큼이나 경쾌해 진 옷차림과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헤어전문가들은 "올 봄 여성 헤어스타일은 로맨틱한 디테일의 웨이브 스타일과 함께 직선적인 느낌의 쇼트커트 스타일이 동시에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 남성 헤어스타일에서도 낭만적인 커트와 야성미 넘치는 스타일이 동시에 유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준오헤어의 2010 헤어 트렌드 자료

◇'로맨틱 물결' 웨이브 VS '짐승녀 포스' 쇼트 커트

이번 시즌에는 유독 로맨틱한 디테일의 의상과 소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미를 강조해 줄 수 있는 레이스와 캔디 컬러 슈즈가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이러한 로맨티시즘 트렌드에 영향을 받아 헤어스타일에도 로맨틱한 물결의 향연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 봄 유행컬러인 브라운과 브론즈 컬러로 가벼운 느낌을 더하고 봄바람에 흩어질 듯 귀여운 웨이브로 발랄함을 더한다면 좀 더 사랑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여기에 꽃무늬 프린트와 사랑스러운 캔디 컬러 의상을 입어준다면 로맨틱 룩을 완성하기에 충분하다.

사진 준오헤어의 2010 헤어 트렌드 자료


한 편 이번 시즌에는 사랑스럽고 달콤한 로맨틱 웨이브와 함께 쇼트커트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얼마 전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컴백한 이효리의 금발 커트처럼 구조적이고 선이 돋보이는 커트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쇼트커트 스타일은 보통 강하고 직선적인 느낌을 연출해 주지만 여기에 질감을 살려 커트해 줄 경우 보다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또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주거나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면 개성강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준오헤어의 상아 원장은 “이번 시즌 쇼트커트의 포인트는 무엇보다 극적인 대비의 표현이다”며 “장난스러울 만큼 대조적이고 구조적인 커트와 함께 화사한 컬러를 활용한 쇼트커트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 준오헤어의 2010 헤어 트렌드 자료

◇ '댄디가이'의 로맨틱 커트 VS '짐승남'의 언밸런스 커트

이번 시즌에는 남성 헤어트렌드에도 로맨티시즘과 강한 카리스마가 공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로맨틱 커트가 더욱 길고 부드러운 질감으로 변신 할 예정이다. 또 옆머리와 윗머리의 길이를 의도적으로 변형시킨 언밸런스 모히칸 커트가 눈길을 끌 전망이다.

질감 표현을 강조한 로맨틱 커트는 길이가 다소 길고 풍성한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다. 강한 남성성을 강조한 모히칸 커트는 마초적인 분위기와 함께 펑키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 준다.

상아 원장은 “이번 시즌 헤어트렌드는 극과 극의 대비가 분명하게 드러난다”며 “특히 시크하고 모던한 감각의 로맨틱 커트는 올 봄 유행할 부드럽고 댄디한 룩과 매치하면 부드러운 남성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언밸런스 모히칸 커트는 질감과 대비의 표현의 정도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다양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