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막걸리 특화점 확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4.22 11:15

국순당 생막걸리, 편의점 최초 전국 출시!

프랜차이즈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는 국순당 생막걸리(750ml, 1,500원)를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출시했다. (단, 제주도지역 제외)

막걸리는 지난해 최고 히트 상품(삼성경제연구소 발표)으로 선정 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에도 그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실제로 보광훼미리마트가 막걸리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지난해에는 지지난해 대비 170.4% 증가 했으며 올해 들어서도 지난해 대비 181.2%나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막걸리 인기에 힘입어 보광훼미리마트는 지난해 12월부터 막걸리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인 5~10도를 유지하는 전용 냉장고를 갖춘 100여점의 막걸리 특화점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생막걸리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게 된 것이다.

기존 생막걸리는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에도 계속 발효가 일어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아 전국 유통이 어려웠다.


반면, 국순당 생막걸리는 탄산을 생성하는 효모의 활성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유통기한을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함으로써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훼미리마트에서는 주 3회 냉장운송을 통해 고른 맛을 유지해 어느 매장에서나 균일한 품질과 생막걸리 특유의 새콤함을 맛 볼수 있다.

보광훼미리마트 유선웅 가공식품팀장은 "웰빙바람을 타고 급성장한 막걸리 인기에 힘입어 국내 최초로 생막걸리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게 되었다"며 "올해도 막걸리는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막걸리 특화점을 확대하고 생막걸리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비싸도 살 수만 있다면" 15시간 줄 섰다…뉴욕 한복판에 수백명 우르르[뉴스속오늘]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10조 자산가' 서정진 "부자라고? 만져본 적 없는 돈…난 평범한 사람"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