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켄셉매장으로 상권공략 나서, 스페셜 에스프레소 전문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4.07 16:15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카페모나티(www.monatea.co.kr)’는 에스프레소 및 와플전문점으로 스페셜커피 & 음료에서부터 특화된 델리, 푸드 아이템을 제공하는 카페이다.

다양한 컨셉을 제공하며 상권 입지에 맞는 최상의 메뉴를 기획, 가맹주의 수익을 가장 중점으로 기획/운영/지원/관리하고 있다.

모나티를 운영하고 있는 금경에프엔비는 ‘고객제일주의를 원칙으로 고객을 섬기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감동을 드리는 정직과 성실을 회사의 원칙으로 삼고 있다.

먼저, 모나티의 입점기준으로 학교 및 상권특성에 맞는 맞춤 컨셉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가 중심의 캠퍼스카페는 동아리 모임 등 세미나 단체석, 포토존, 휴식 및 게임공간 등의 아지트 구축 콘셉트로 다양한 음료와 푸드 제공(프로모션 및 회원제 카페 등 다양한 컨셉 카페)한다.

또 병원/휴양지 컨셉은 환자 및 보호자, 병문안 고객, 직원 등 병원특성에 맞춘 다양한 메뉴 (환자 및 상주인원 타깃 메뉴군 주축으로 고객 병문안용 선물세트 구성)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명산 등산로 콘셉트매장은 등산객을 위한 셀프 음료서비스, 든든하면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메뉴 및 등산객 렌트TOGO서비스(소포장 떡과 초코렛,슬림보온병 렌트)를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모나티는 도움바이저 제도를 두고 있다.

모나티의 도움바이저는 오픈매장의 안정기(예상매출유지)와 비상기(매출감소시기)에 적극적인 영업관리 전문가로 매출분석에서 홍보 마케팅, 교육, 영업지원을 현장에서 직접 집행해주는 도우미 이다.

모나티의 김재영 이사는 “카페 모나티의 생두는 100% 아라비카 bean으로 최고 등급만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라며 “상권에 맞는 다양한 컨셉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창업연합 박철환 팀장은 "최근 커피전문점들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소비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라며 "상권과 입지에 맞는 다양한 컨셉을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 초기 인지도가 낮더라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관심을 가질만 하다."고 소개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