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차(茶) 전문점 창업교육’ 실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0.04.06 16:45

4월13일~22일까지, 중소기업청 주최로 열려

최근 외식 시장에서 수요층의 증가와 신선한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른 차(茶)전문점의 선전이 눈에 띈다.

최근 정부에서 발전을 주창하고 있는 외식키워드 중의 하나인 ‘차(茶)’는 소비자에게는 건강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창업자에게는 트렌드와 수익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세계 차(茶) 전문점의 특성과 사업성을 파악하고 나아가 일반 도,소매업 창업에 대한 심화학습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 실시 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성공창업패키지 교육은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아이템 별로 세분화 되어 실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교육과 경영 개선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2010 성공창업 패키지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에서 아이템 선정, 경영컨설팅, 현장실습, 1:1상담, 자금지원까지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공창업패키지 교육 공식지정기관 비즈플레이스에서 진행하는 ‘세계 차(茶)전문점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시간은 총 80시간으로 이론과 현장실습이 각각 40시간씩이며 차 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차 전문점의 트랜드와 전망, 창업전문가와의 1:1 상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 차 전문점 현장실습 및 견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4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20명이 정원이다. 개인 참가비는 5만원이며 나머지는 정부지원금으로 충당된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과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참가를 희망자는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bdc.or.kr)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교육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비즈플레이스 교육사업부(02-3785-3501)로 문의하면 되고 교육 접수 및 신청은 사전예약이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2. 2 19층 어린이 층간소음 사과 편지에 18층 할머니가 쓴 답장 '훈훈'
  3. 3 "차라리 편의점 알바"…인력난 시달리는 '월 206만원' 요양보호사
  4. 4 졸혼 3년 뒤 "나 암걸렸어, 돌봐줘"…아내는 이혼 결심, 왜?
  5. 5 "엄마, 오빠가…" 4년 참다 털어놨다…초등 의붓동생 성폭행한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