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뛴다…아모레 핑크리본캠페인, '스타트'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2010.04.06 15:03

일반인 홍보대사 모집, 핑크리본사랑마라톤 등 연중 다채로운 행사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캠페인 실시 10주년을 맞아 '당신이 함께 할 수 있는 핑크리본캠페인'을 주제로 세대와 성별을 넘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 한해 유방건강이라는 주제 아래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10대부터 8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캠페인이 펼칠 계획이다.

우선 오는 30일까지 자기긍정과 사랑이라는 핑크리본의 의미를 알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일반인 홍보대사 '핑크 제너레이션'을 모집한다.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홍보대사로서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핑크 제너레이션은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핑크리본캠페인 블로그(www.pinkribbonlove.com)를 확인하면 된다.


또 이달 18일 부산을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국내 핑크리본캠페인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의식 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 유방암 예방과 치료활동에 사용해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5월 유방건강 활동 공모전 '아워 핑크리본 프로젝트', 7~8월 핑크리본 콘텐츠 공모전 '핑크리본 내 가슴을 물들이다', 5~10월 유방건강 강좌 '핑크투어' 등 캠페인의 취지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유방건강재단 홈페이지(www.kb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