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증시 입성, 향후 행보는?

MTN  | 2010.03.17 13:57

[MTN 굿모닝증시큐] 집중조명

개장전후 시장 재료 점검과 시시각각 변하는 개장상황을 발빠르고 정확하게 중계하는 <굿모닝 증시Q>에서는 신승용 애플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박춘호 주식투자연구소 소장, 이항영 MTN 전문위원의 집중 토론으로 오늘장 투자의 맥을 짚어보고 핵심 전략을 세워본다

오늘(17일) 집중조명은 "대한생명 증시 입성, 향후 행보는?"라는 주제와 "미 은행주 상승, 어떻게 볼까"라는 주제로 논의가 이뤄졌다.



☞ '굿모닝 증시 Q' VOD 다시보기

*집중조명

<대한생명 증시 입성, 향후 행보는?>

박춘호 주식투자연구소 소장
"상장 첫 날은 모멘텀 플레이가 많다. 수 많은 수급 참여자들의 게임이 이어진다. 상장 이후 6개월간은 수급 부담이 지속될 수 있다. 생보사주들도 예외가 아니다"

신승용 애플투자증권 리서치센처장
"아시아 IPO의 러쉬가 예상된다. 3월 초 다이찌생명의 상장 규모만 약 10조 정도가 예상이 된다. 홍콩에서는 가을에 푸르덴셜생명보험의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 약 200억불로 예상. 이와 관련해 외국인 투자자들의 시각이 우리 보험주에선 다소 멀어질 수도 있다"

<미 은행주의 상승, 어떻게 볼까?>

신승용 애플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은행업종이 좋아진다는 건 결국 소비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는 거다. CNN에서도 이번 부활절 기간 소비 인상 효과가 클 것으로 본다. 현 경기는 좋은 국면으로 흘러가고 있고 이것이 은행업종에서 나타나고 있다"

<헬스케어와 스마트케어주, 관전포인트는?>

박춘호 주식투자연구소 소장
"미국의 건보개혁안은 마지막 불확실성 요인이다. 시장에서는 사실 통과되지 않길 바라고 있다. 우려의 요인이 많기 떄문이다. 가능성은 50:50이다"

신승용 애플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내일부터 5일간 강남 코엑스에서는 KIMES 2010이라하여 제 26회 국제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가 열린다. 뉴스 플로우 모멘텀은 분명 있다.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될 여지가 있다. 대비하자"

* 오늘장 투자전략

박춘호 주식투자연구소 소장
"경기회복과 위안화 강세 수혜주인 메디톡스를 주목하자. 차이나메디컬투어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고 안면주름 개선세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항영 MTN 전문위원
"변동성 확대국면이 예상된다. 우상향 기대는 갖고 있지만 안전벨트를 메자. 미국의 은행주가 살아나는 것은 경기 회복, 즉 소비 회복을 의미한다. 결국 우리 대형 수출주가 해답이다"

신승용 센터장
"중국과 미국 우려는 매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 기대감을 확실히 기억하고 IT와 자동차를 담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유망"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