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디지털미디어 매출 48조8900억원, 영업이익 2조850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9%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7배로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각각 14조6800억원, 4700억원을 기록했다.
TV사업의 판매 호조 속에 프리미엄 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가전 및 프린터의 B2B 영업 확대 등이 신기록 행진에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TV의 경우 연간 260만대 판매를 달성한 발광다이오드(LED) TV를 포함해 30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 1분기는 TV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로 전 분기 대비 수요 감소가 불가피하나 LED TV 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LED TV, 3D TV, 대형 LCD TV 등 전 제품의 라인업 확대 및 유통 강화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생활가전은 1분기 에어컨 성수기 도래함에 따라 에너지 고효율 및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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